KRT 여행정보 메인

웹진 KRTalk

더보기

여행정보를 말하다!

  • 330x330

    [Vol.67]초록의 싱그러움

    숲으로 가다 녹음이 가득한 숲속을 걷는다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비단 피톤치드만은 아닐 것이다. 초록빛 한가운데서 감상하는 고요함, 흐르는 소리마저 맑은 물, 운치 가득한 통나무집, 우연히 마주치는 새와 다람쥐 등 ‘숲’은 우리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공간이다. 특히 봄의 숲은 태동하는 생명력으로 활기를 띤다. 겨우내 잠들었던 만물이 깨어나며 에너지를 발산하기 때문이다. 식목일이 있는 4월을 맞아 KRTalk 67호에서는 몸과 마음에 새봄의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는 국내외 다양한 숲을 소개한다.

    자세히 보기
  • 330x330

    [Vol.66]꽃보다 너, 나, 우리

    여자끼리 떠나고 싶은 여행지

    3월 8일은 1908년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미국 노동자들이 궐기한 날로, 1975년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국제 여성의 날)’이다. 세계 여성의 날은 어디까지나 국제 ‘기념일’일 뿐 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언젠가 떠날 모녀끼리, 자매끼리 혹은 동성 친구끼리 여행의 완벽한 핑계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KRTalk 66호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여자끼리 떠나면 더 좋은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한다.

    자세히 보기
  • 330x330

    [Vol.65]로맨틱 발렌타인

    초콜릿보다 달콤한 여행지

    음식에 칼로리가 있듯, 행동에도 칼로리가 있다고 한다. 최인철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연구팀이 만든 ‘행복 칼로리’가 바로 그것이다. 연구 팀에 의하면 행복 칼로리가 높은 행동은 삶의 만족감에 기여하고, 반대로 낮은 행동은 삶을 공허하게 느끼도록 만들 수 있다. 연구 결과 행복 칼로리가 가장 높은 행동은 ‘여행’으로 나타났다.

    자세히 보기

여행후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