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 여행후기

여행후기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여행후기 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여행후기 내용을 제공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28809 긴 기다림. . 우여곡절. . 코로나19 이후 유럽 단체여행 대한민국 1호 출발팀 합류. . (아시아권도 스페인 최초팀) (1) 남**승 2021.09.28
여행후기 내용

타 여행사를 통해 예약했던 스페인 일주. . 
코로나 델타변이 확산으로 인해 취소자가 발생 여행이 어렵다고 통보를 받았다.

어디를 갈까?  아무리 검색해도 확정상품이 나오질 않는다. 
사이판은 5일을 호텔에서 격리해야 하고. . 해서 제주도 올레길 트레킹을 하기로 하고 표를 예매했다.

9월초. . 교원KRT여행사에서 카톡으로 추석특집 스페인 일주상품 확정판이 소개됐고. . 
이게 왠 횡재냐 하고 바로 그자리에서 전화예약을 했다.
대한민국 만세. . 교원KRT 만세다. 사실 이 여행상품은 무조건 적자상품일게다.
적자를 감내하고 이 여행상품을 추진하고 밀어부친 관계자님께 무한감사를 드린다.
아니었슴 연휴기간 술만 질탕 마셨을게 뻔하니. . .

유럽팀 담당자님의 준비물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  좀 까다롭고 귀찮기는 하지만 떠날 수 있다는게 얼마나 행복한가?.
출발당일 3층 출국장엔 교원KRT직원분들이 나오셔서 환영을 해주시고 세심하게 준비한 물품들도 나누어 주셨다.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뒤집어 놓고 코로나19의 여파가 한적한 출국장을 바라보니 실감이 난다.
각종 서류검사로 인한 티켓팅이 늦어지고 검색을 좀 강화하는거 빼고는 한적하기 그지없다.

인솔자 김용진님의 뒤를 따라 에티하드항공 탑승. . 
탑승객이 별로 없어 이코노미석(3열 침대좌석?)이 비지니스석 부럽지 않다.
아부다비공항에서 환승 후 드디어 스페인 마드리드공항에 도착했다.
스페인 입국심사는 그다지 까다롭지않게 통과. .

개인적으론 20년 2월말 일본 홋카이도 방문이후 1년7개월만의 스페인 해외여행이다.
그것도 금요일에 출국했다가 그날 홋카이도 도지사가 코로나 긴급명령을 때리는 바람에 담날 여행도 못해보고 하루만에 한국으로 되돌아 왔었다.
 
현지가이드 최수우님의 안내로 스페인 여행은 시작됐다.

여행은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다.
급작스레 예약한 스페인투어라 종교도 없고, 건축, 그림에도 문외한인 나에겐 별 지식이 없다.
현지가이드님의 설명에 귀동냥을 해야만 한다.

코로나 발병이후 한국최초 단체팀이고 또한 아시아권에서도 우리팀이 최초팀이라 가는곳 마다 환대를 받았다.

베테랑 현지가이드 최수우님의 다양하고 해박한 지식으로 설명을 해 주셔서. . 
종교, 건축, 그림에 문외한인 나도 스페인의 역사와 많은걸 배우고 올 수 있었다.

프라도 미술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똘레도..
마드리드 왕궁..
마드리드 마요르 광장..
집시들의 삶이 숨어있는 플라멩고 공연..
절벽위에 펼쳐진 하얀 도시 론다.. 그리고 누에보 다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세비아 대성당..
이슬람의 문화가 남아있는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가우디의 말년을 몽땅바친 사그라다 파밀리아(성 가족 성당) 가우디 사후 100년이 되는 2026년에야 완공된다고 한다.
그리고 출국 마지막날에  들린 스페인 3대 성지순례지로 불리는 몬세라트 수도원..

그리고 여러 순박한 소 도시들. .  어느 훗날 다시한번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고 싶다.
아듀. . 스페인

특히 한시라도 풀 수 없는 긴장감, 그리고 아무탈 없이 무사히 귀국을 시켜야만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가진 김용진 인솔자님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꼬랑지글 : 사진파일이 등록이 안되어 간단하게 올립니다. 
 

  • 252x252

    [10/29,11/12,26 출발확정][Ready Go!] 스페인일주 9일_EY항공 (가우디투어/그라나다/세비야/미하스/마드리드)

    지중해 스페셜 2탄 스페인 스페인 정통일주 안달루시아를 대표하는 세비야부터~ 소도시 미하스, 론다까지 현대건축의 거장 가우디 테마투어 (성가족 성당/구엘공원, 카사밀라,카사바트요) 마드리드-똘레도-푸에르토라피세-세비야-론다-미하스-그라나다-발렌시아-몬세라트-바르셀로나

    1,499,000원 ~

    상품 보러가기
  • 담당자 :
    김원회
    작성일 :
    2021.09.29

    안녕하세요?
    교원KRT유럽팀 김원회입니다. 
    
    9/17 코로나 이후 유럽패키지 1호팀!! 잘 다녀오셔서 저희도 너무나 뿌듯하고 감사드립니다. 
    출발전부터~ 또 여행 도중도중 무사히 즐겁게 여행하고 계신다는 소식 들을때마다 정말 기뻤습니다
    
    정말로 행복한 휴가를 보내셨기를 바라며, 오랜만에 떠난 해외여행으로 아직 여독이 풀리지 않으셨을텐데..
    건강챙기면서 푹 쉬시길 바라구요. 오시자마자 후기 올리는데 어려움도 있으셨을텐데(오류등등..여전히 사진이 문제지만..) 올려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또 내년 스위스여행도 예약해주셨더라구요^^ 
    더 즐겁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김용진 인솔자님과 최수우 가이드님께도 고객님의 여행후기 전달될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의 생생 소식 전달해주셔서, 저도 읽어보다보니 빨리 가고싶어지네요^^
    
    다시한번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